진해군항제 벚꽃축제 2024 일정 장소 행사


2024년 진해 군항제의 문이 열렸습니다. 3월 22일 금요일 밤 전야제를 시작하여 진행되는 군항제는 영남에서 손꼽히는 벚꽃 맞집으로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군항제 일정과 행사 정보에 대하여 포스팅 하겠습니다.

진해군항제 벚꽃축제 2024



벚꽃축제 일정

2024년 진해군항제 일정은 3월 23일 토요일 부터 4월 1일 월요일까지 진행 예정입니다.

올해는 벚꽃 개화 시기가 당겨지면서 4월 초 전후로 시작한 군항제의 문이 일찍 열렸습니다.

전국적으로 벚꽃이 예쁜 곳은 많이 있고 벚꽃 축제도 많지만 진해 벚꽃축제의 특징은 주택가부터 모든 거리가 벚꽃으로 뒤덮혀 있다는 점입니다.



관광지나 공원, 산책로 등에 있는 벚꽃 군락의 이미지가 아니라 한 도시를 벚꽃이 점령을 했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진해 벚꽃의 특징이 있습니다.

약 일 주일 남짖 되는 짧은 일정을 잘 맞추어서 진해를 방문한다면 전국 어디에서도 맞보지 못한 도심 속 벚꽃 향연을 만끽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군항제 장소



1) 경화역
처음 오시는 분들은 어디부터 까야할 지 막막할 텐데요. 차를 타고 오실 경우에는 경화역부터 둘러 보시면 좋습니다. 다른 곳에 비해 주차 난이도가 낮기 때문입니다.

네비게이션에 ‘진해 경화역’으로 치고 오시거나 ‘진희로 공영주차장'(창원시 진해구 경화동 864-8)으로 검색해서 찾아오시면 편리하게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꽃을 보는 것도 좋지만 시기가 시기인지라 많은 인파들이 몰린다는 사실을 염두에 두셔야 합니다. 그나마 경화역은 도로가 넓은 편이라서 다른 곳에 비하여 사람들에게 덜 치이는 곳입니다.


2) 여좌천
진해 벚꽃 명소로 여좌천은 전국적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여좌천 로망스 다리는 유명한 사진 맛집이라서 학생들과 연인들이 벚꽃을 배경으로 사진을 많이 들 찍습니다.

여좌천은 주택가 사이에 있는 하천 양 옆으로 데크로드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산책을 하면서 벚꽃 터널 속을 통과하는 관광명소입니다.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낮시간과 저녁에는 관람객들이 너무 많아 꽃에 집중을 하기 어렵습니다.

가능하면 오전 이른 시간에 둘러 보고 경화역이나 넓은 중원 로타리쪽으로 둘러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좌천은 낮에도 예쁘고 밤에 진행되는 별빛 축제도 볼만합니다.

주차는 여좌천 일대와 진해 여자중학교, 고등학교 노상 주차장에 주차하시면 되겠습니다.




군항제 행사와 관람 팁


3월 22일 금요일에는 진해공설운동장에서 전야제가 시작됩니다. 장민호, 경서 예지, 전건호, 김유선, 문초희, 배진아, 로이킴 등의 가수들이 출연하여 노래선물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진해에는 해군 사관학교가 있습니다. 군향제 기간 동안 군부대 개방행사가 진행되고, 벚꽃 야행투어, 고향의 봄찬지, 벚꽃 푸드마켓등의 부대행사가 진행됩니다.

그 밖에도 제 18회 진해군항제 가요대전, 체리블라썸 밴드 페스티벌, 문화예술 상설공연이 볼거리를 제공할 것입니다.

숙소를 이용하실 분들은 “진해 중원로타리 숙소”로 검색하면 여행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숙소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숙소와 관람지의 거리가 까까운 곳에 숙소가 있으니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진해군항제 벚꽃축제 일정과 관람할 때 알아야 할 정보, 행사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진해를 찾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벚꽃 여행되시기 바랍니다.


40대 여성 체지방 줄이기, 체지방 감소를 위해 할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