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목요일인 11월 14일은 2024년 수능일입니다. 그동안 준비한 수험생들이 수능에서 최상의 상태로 시험을 칠 수 있도록 수능 준비 잘하는 몇 가지 꿀 팁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래 내용을 잘 참고하셔서 이번 수능에서 좋은 성적으로 원하는 대학에 진학하시기 바랍니다.
수능 시험장에 반드시 가져가야 하는 준비물
시험장에 들어가기 전날 아래 리스트를 꼼꼼히 점검해서 꼭 가져가야 할 준비물을 빠뜨리지 않기 바랍니다.
1) 수험표: 수험표는 하루 전날 출력해서 다음 날 가지고 갈 가방에 넣어두어야 빠뜨리는 일이 없습니다. 수험표는 시험에 응시하는 데 필요한 가장 중요한 준비물입니다.
만일 수험표를 책상 위에 두고 오거나 다른 가방에 넣고 가방을 바꾸었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당황하지 마시고 오전 7시 30분까지 고사장에 가시면 본부가 있으니 가셔서 본인 사진을 준비하여 재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2) 신분증: 본인 확인을 위해 필요한 증빙자료는 수험표 외에도 학생증이나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학교에 따라서 학생증은 안 되고 신분증만 되는 곳이 있으니 입시 요강을 확인하여 필요한 신분증을 꼭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3) 개인 필기구: 수능 고사장에 들어가면 수능용 샤프와 컴퓨터용 사인펜이 지급됩니다. 개인 필기구는 부정행위 방지를 위해 사용이 금지된다는 점을 기억해주세요.
꼭 개인 필기구를 챙기고자 한다면 샤프심과 여분의 컴퓨터용 사인펜을 가지고 가시기 바랍니다.
4) 시계: 시험에서 중요한 것 중 하나는 시간안배입니다. 시간을 잘 확인하면서 문제를 푸는 속도를 조절해야 합니다. 전자시계는 허용되지 않으며 바늘 시계를 준비하여 시간 안에 문제를 다 풀 수 있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수능 준비 잘하는 방법
수능이 얼마 남지 않았을 때에는 마인드 컨트롤을 하면서 긴장을 풀은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가볍게 산책을 하거나 스트레칭을 통해 몸을 풀어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다만 과격한 운동은 하지 말고, 찬 바람에 노출되는 일이 없도록 옷을 단단히 입고 가시기 바랍니다.
1) 오답 노트 읽어보기
자주 틀리는 문제들을 모아둔 오답 노트나 핵심 정리 노트를 훑어 보면서 실수를 줄이기 위해 최종 정리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얼마 남지 않은 시간에는 다시 새로운 것을 입력하는 것보다는 알고 있는 것을 분명히 하거나 자주 실수하는 문제를 확인해서 틀리는 일이 없도록 보완하는 시간이 더 효율적입니다.
2) 실전모의고사
시험 당일에 실제로 시험을 친다는 생각으로 시뮬레이션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실전처럼 모의고사를 1회 풀어보면서 감각을 익히고 긴장감도 줄이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3) 단어장 암기
영어단어는 눈에 계속 익히면서 암기할 때 단기간에 효과를 볼 수 있는 영역입니다. 단어를 눈으로 익히고 암기하여서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장착한 후에 시험장에 들어가 보시기 바랍니다.
수능이 코앞으로 다가온 시점입니다. 남은 시간 긴장을 풀면서 그동안 준비한 내용을 잘 정리하고, 오답 노트 한 권만 가지고 집중해서 정리해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수능 준비 잘하여서 좋은 성적을 얻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