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희망 두배 청년통장 2024 조건 대상 신청방법



서울시 에서는 청년들의 금융복지를 위해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을 만들었습니다. 청년들이 미래에 든든한 재정 확보를 위하여 본인이 저축한 저축 금액의 무려 100%를 추가 적립하는 사업입니다. 희망두배 청년통장조건 및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하기 위해 조건과 지원 및 신청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희망두배 청년통장 대상자 조건



2024년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 지원 가능한 대상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첫째, 서울시에 거주하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둘째, 나이가 만 나이로 18세 부터 34세까지인 근로자여야 합니다.



셋째, 본인의 소득이 세전 월평균 255만 원 이하여야 합니다.

넷째, 부양의무자의 소득이 연 1억(세전 월평균 834만 원) 미만이고 재산은 9억 미만이어야 합니다.

부양의무자란 부모님을 뜻하고 결혼 한 경우 배우자를 지칭합니다.


지원 내용


서울시 자산형성 지원사업에서는 본인 저축액이 월 15만에 한하여 저축액과 동일한 금액을 매월 적립해줍니다.

약정기간은 24개월 또는 36개월입니다.

적립금 총액을 기간과 금액으로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저축을 월 10만 원을 2년 간 하면 총 480만 원을 지원 받게 됩니다.

2) 10월씩 3년 적금 시 총 720만 원을 지원 받습니다.

3) 15만 원을 2년 할 경우 720만 원을 지원 받습니다.

4) 15만 원을 3년 간 최대로 적금할 경우 무려 1,080만 원을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지원 사업에는 반드시 신청하여서 지원을 받아야 합니다.

저축 방법은 매월 자동이체로 해야 합니다.


단, 조건이 있습니다. 적립 기간 동안 서울시에서 연속하여 거주하여야 하고 적립기간의 50%이상은 저축해야 합니다. 그리고 적립기간의 50% 기간 직장을 다녀야 합니다.

그리고 기타 약정 내용에 위반하지 않아야 하며 성실히 이행하면서 적립 기간 동안 금융연수를 연 1회 이상 이수를 해야 합니다.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방법


신청기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2024년 6월 10일(월)부터 6월 21일(금) 이며 시간은 09시~18시까지입니다. 신청 기간외 시간에는 접수가 불가하니 이 기간을 기억 하시기 바랍니다.


청년통장을 신청하려면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직접 접수와 온라인 접수입니다.

직접 접수하기 위해서는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신분증 지참하여 직접 접수합니다.

온라인으로 접수하실 때에는 아래 링크로 들어가셔서 접수하면 됩니다. 제출한 서류가 미비 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미비된 서류를 추가로 요청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러니 안전한 접수를 위해 직접 방문하여서 담당자에게 접수 신청하는 것을 권합니다.


모집 인원인 1만 명입니다. 선정에서 탈락될 수 있으니 미비되는 서류 없이 꼼꼼하게 챙겨서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신청서식 다운로드 하는 곳 주소 입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는 국번없이 1688-1453 콜센터에 문의해 보세요.


오늘은 희망두배 청년통장 자격 요건 및 지원 내용과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서울시에 2년~3년 이상 계속 거주하면서 근무하는 청년들에게 큰 재정 지원 사업이니 반드시 신청하여 미래를 준비하는데 도움 받으시기 바랍니다.


근로장려금 신청 기간, 방법, 신청 시기 놓치면 어떻게?

기후 동행카드 청년 할인 방법 및 대상 나이는?

종합소득세 신고 앱 부가세 신고 어플 SSEM 삼쩜삼으로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