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 동행카드 청년 할인 방법 및 대상 나이는?



기후 동행카드에는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청년들의 교통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서 서울시 청년들에게 교통비 할인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할인을 받는 방법과 대상 나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후동행카드 청년할인 받는 방법은 티머니 홈페이지에서 등록하면 5만원 대로 한달 교통비 충전이 됩니다.




얼마나 할인 되나?


기후 동행카드는 선진국에서 이미 시행하고 있는 교통카드 제도로서 환경보호와 서민들의 교통비를 부담을 덜어지는 좋은 정책입니다.

이번에 이후통행카드에서 청년들에서 할인 혜택을 높이고자 연령대를 대폭 늘였습니다.

아직 서울시 내에서만 제한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점이 아쉽지만 시범 운용이 끝나면 전국으로 확대 되면 좋겠습니다.

기존 사용하던 기후동행카드 사용자의 경우 청년 기후동카드로 등록했을 때에 약 12%나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한 달에 5만원 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따릉이, 버스, 지하철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후 동행카드 청년할인 혜택

대상과 할인 금액은?



사용할 수 있는 대상은 서울시에 사는 청년으로서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이라면 지하철과 서울버스, 따릉이를 5만원 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시범기간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6월 30일까지 사후환급 받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7월 부터는 정상적으로 5만원 대로 충전하여서 12% 저렴하게 기후동행카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도 있지만 서울시 1~8호선 역사에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고객 안전실이나 지하철 편의점에서 카드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카드 발급 비용은 3천원입니다. 구입한 카드 뒷면에 티머니 홈페이지로 넘어가는 QR 코드가 있으니 들어가셔서 동록을 하시고 지하철 무인 충전기에서 충전하면 됩니다.

기후동행카드 청년 할인 나이는 19세에서 34세였는데 이번에 나이대가 확대 되면서 만 39세까지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현재는 시범기간며 7월 1일 부터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기후동행카드 등록하기

기후동행카드를 사용하는 청년들이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청년 맞춤형 기후동행카드를 사용하려면 티머니 홈페이지에서 등록하면 됩니다.


등록하기 전까지는 6월 30일까지 기존방식으로 충전하나 이후에 환급을 합니다. 그리고 7월 부터는 5만원 대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아래 버튼으로 들어가시면 티머니 홈페이지에서 연령을 인증하고 사용하시던 카드 번호만 등록하면 됩니다.

카드 등록을 해서 청년권종으로 옵셥을 선택하면 기후 동행카드 청년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기후 동행카드 청년할인 방법과 대상 및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기후동행카드를 이용하는 청년들은 티머니 홈페이지에서 등록하여 더 할인 된 가격으로 카드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서민금융 근로자 햇살론 대출 받는 방법 쉬운 정리

하이브·민희진 갈등, 오히려 뉴진스 신곡 뮤비 500만뷰 돌파이유

k 패스 교통카드 발급 받기, 신청조건 및 알뜰교통카드와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