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튜브 나락 사건으로 시청자들의 질타가 일파 만파로 퍼지고 있습니다.
왜 인기 유튜버가 하루 아침에 나락을 치닫게 되었는지 원인이 된 사건과 이나은 과의 관계, 앞으로 그의 방송활동은 어떻게 될 지 알아보겠습니다.
곽튜브 나락 무슨 사건 때문인가?
유명 여행 유튜버 곽튜브(본명 곽준빈) 논란에 대해 사건반장에서 다룰 만큼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200만 구독자들이 인기를 얻었던 크리에이터 그가 하루아침에 대중의 질타를 받게된 이유는 에이프릴 출신의 배우 이나은과 함께 찍은 여행 영상에 있었습니다.
곽튜브는 이탈리아 여행 중 이나은과 함께한 모습을 보여주는 영상을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했습니다.
이나은은 과거 에이프릴 활동 당시에 같은 멤버 이현주를 따돌린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학폭 논란이 일어나면서 이슈가 되기도 했던 인물입니다.
학폭은 사실이 아닌 적으로 알려지고 있지만 이현주 왕따 사건은 인정이 되었습니다. 이 사건으로 팀이 해체되고 출연예정이던 드라마(모법택시)에서도 하차를 했습니다.
곽튜브 이나은 두둔한 사건
문제가 된 것은 곽튜브가 영상에서 이나은 과거를 소환하게 되었습니다.
영상 마지막 부분에 과거 학폭논란을 언급하면서 곽튜브는 “내가 학폭 피해자라서 예민한 부분이 있는데, 과거 이나은이 학폭 가해자라는 소식을 듣고 SNS를 차단했다. 나중에 오해인줄 알고 풀었다. 미안하다”라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곽튜브의 발언에 많은 이들이 공분했습니다.
그 이유는 이미 팀내 따돌림이 인정된 부분인데도 곽튜브의 발언은 따돌림 마져도 오해인것 처럼 두둔한 뉘앙스가 있었다는 것입니다.
곽튜브는 해당 영상을 삭제하고 사과문을 게시했습니다. 그는 “이번 부분에서 생각하지 못한 부분이 있었다”며 “개인적인 감정이 모두의 역할과 얻을 수 있음을 깨달았다”고 사과문은 냈습니다.
곽튜브 앞으로 방송과 광고는 어떻게 될까?
이번 사건은 곽튜브가 쌓아올린 이미지에 큰 영향으로 다가올 것으로 보입니다.
남의 상처에 대해 가볍게 여기고 이나은이라는 가해자를 옹호하는 말로 곽튜브의 지난 방송에 대한 진정성 마져도 의심을 갖게 만들었습니다.
곽튜브가 참여하는 예능 프로그램에 모자이크 처리를 요청하는 등 강경한 반응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방송관계자 중 한 사람은 “이미 촬영해 놓는 예능 프로그램에서 해당 부분을 다 편집하거나모자이크를 해달라는 조금 과하지 않고 나고 싶다”고 곤란함을 표했습니다.
곽튜브의 이미지가 크게 실추된 만큼, 방송사와 광고주들은 그와의 협업을 하는데 신중을 기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으로 곽튜브가 이 위기를 어떻게 극복해 나갈지, 그리고 대중은 그의 진정성 있는 사과와 반성을 어떻게 받아들일지 주목됩니다.